• 학생회
갤러리자료실동아리소개
pap

pap

 

지도교수님: 김진화

** PAP(People And Program)동아리는 2007년 김진화 교수님의 지도아래 처음 출범 시작과 함께 2008년부터 동의대학교 취업동아리로 선정되어 동아리의 특색을 살려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는 학습동아리입니다. PAP는 평생교육학과 학부생(Undergraduate PAP)과 대학원생(Graduate PAP), 그리고 졸업생으로 평생교육 현장에 근무하고 계시는 선배(Practice PAP)가 U-PAP, G-PAP, P-PAP으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평생교육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알아가고,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조사하고 연구하는 동아리이며 프로그램을 내 인생의 직업적 자산으로 만들어 나가며, 평생교육사, 청소년지도사, 청소년상담사, 전문상담교사에게 필요한 자질과 역량을 키워주는 멋진 동아리입니다.

 

 

버튼

동지평지

동지평지

 

지도교수님: 오혁진

동지평지는 현대인들이 잃어버리고 사는 지역공동체에 대한 개념과 의미를 되살리고자 , 지난 2003년 오혁진 교수님의 지도아래 평생교육 고전연구회라는 학습동아리로 출범 하였습니다 . 그 해 여름 동의대학교 지역공동체 평생교육 지킴이(동지평지)로 새롭게 태어나 취업동아리로 선정되어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학습동아리로 시작하였기에 지역공동체 평생교육에 대한 이해와 신념을 쌓는데 더 큰 의미를 두고, 이를 바탕으로 취업과 관련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사회 평생교육 발전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부산 지역사회 평생교육의 현황을 파악하고 지역화 시대의 부산 지역사회 평생교육발전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프로그램운영, 학습자 상담 등의 실무 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보조적인 역할을 합니다 . 아울러 지역사회 내 여러 유형의 평생교육기관 및 평생교육 지도자들과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

**본 동아리의 목표
각 지역공동체 평생교육과 관련된 전문 지식 함양.
지역사회 평생교육 전문가로서의 전문 지식과 실무기법을 숙지.
평생교육사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기관 실습의 효율성을 증진.
부산 지역의 평생교육기관 및 담당자와의 네트워크 형성을 통해 봉사활동 및 인턴십 활동. 수행을 위한 기반을 조성.
지역사회 평생교육 기관들을 대상으로 학과 및 동아리에 대한 홍보효과를 향상.

 

버튼

eye to eye

 

지도교수님: 이정희

타인에 대한 깊은 이해와 공감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는 Eye to Eye는 동의대학교 평생교육학과 안에서 청소년 상담에 관심을 가지고 같이 공부하기 위해 모인 상담 학습동아리입니다. 이정희 교수님과 윤명희 교수님의 지도 아래 상담공부, 이론, 실습을 통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매주 한번 씩 모여 회의와 스터디를 통해 이론을 알고, 이정희 교수님과 사이코드라마⦁소시오드라마 등 상담실습을 통해 상담에 대한 체험과 경험을 바탕으로 학습을 하고 있습니다. 또 주기적으로 자원봉사를 함으로써 현장에서 청소년들과 함께 어울리는 시간을 가지고, 축제에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시함으로써 좀 더 많은 사람들과 나눔의 기회를 가지고 있습니다.

 

버튼

eye to eye

 

지도교수님: 안영식

저희는 평생교육학과 기업교육 동아리 VIP입니다. 기업교육이란 각종 산업체에 종사할 인력을 양성하는 교육과 이미 산업체에 종사하고 있는 조직원을 대상으로 조직의 목적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기업체 내외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뜻합니다. 우리 동아리는 기업교육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함께 학습하는 동아리입니다. 스터디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외활동(공모전, 자원봉사 등)과 영어(토익, 영어회화)학습을 통하여 스펙을 쌓고, 친목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VIP 목표
1. 기업교육에 대한 커리어설계, 커리어개발과 직무향상 과제를 탐색하고, 기업교육 프로그램을 연구한다.
2. 기업교육에 대한 진로탐색, 진로계획, 취업준비 등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학습한다.
3. 기업체 연수기관의 현장탐방으로 실제사례를 연구하고 조사한다.
4. 선,후배 간의 네트워크 조성으로 취업ㆍ창업을 활성화하고 글로벌시대에 적응할 수 있는 영어회화 및 국제예절, 인성을 함양하는데 있다.

 

버튼

eye to eye

 

지도교수님: 서희정

'아띠'는 청소년에 관한 전반적인 부분을 탐색하고자 2012년 서희정 교수님의 지도아래 출범한 학습동아리입니다. 아띠는 순우리말로 친구라는 뜻으로 청소년의 위에서 지시하는 입장이 아닌 청소년과 친구가 되어 고민도 나누고 다양한 활동을 하자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습니다. 아띠에서는 청소년과 관련된 뉴스활동 및 토의, 프로그램 개발, 봉사활동, 기관 탐방, 체험학습, 청소년 지도사 면접 준비 등의 이론과 체험을 통해 '청소년 지도사'로서 갖춰야할 자질과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버튼

eye to eye

 

지도교수님: 윤명희

동아리 이름인 ‘희노애락(喜老愛樂)’은 노인의 기쁨, 사랑, 즐거움을 책임지고자 하는 동아리 구성원의 마음을 담고 있습니다. 본 동아리는 김영석 지도교수님과 함께 2013년 시작되어, 노인교육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책과 신문기사 스터디를 통해 노인교육에 대한 이론을 습득하고, 스마트폰 교육 등의 봉사활동과 노인교육현장 방문을 통해 어르신들을 직접 만나고 있으며, 노인 관련 공모전(UCC, 프로그램)참여 등 다양한 대외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버튼